- 이상한 선물 → 괴목 스텀피 → 오해 풀기
- 시작 NPC : 윈스턴
- 직업제한없음 / 반복불가
- 일반퀘스트
- 퀘스트조건 : 스텀피 1마리 처치, 바싹마른나뭇가지 20개 획득
- 퀘스트보상 : 총경험치 +1750
- 퀘스트요약 : 열마리의부기와 대화 → 윈스턴과 대화 → 바싹마른나뭇가지 20개 획득 → 윈스턴과 대화 → 스텀피 1마리 처치 → 윈스턴과 대화 → 열마리의부기와 대화
메이플스토리 레전드 업데이트를 통해 개편된 퀘스트 중 하나.
해당 퀘스트는 [말라버린 나무들], [바싹 마른 나뭇가지], [괴목 스텀피], [페리온의 평화]퀘스트를 포함하고 있다. 이 중 [페리온의 평화] 퀘스트는 레벨제한이 20으로 되어 있지만 이전의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현재 캐릭터의 레벨이 20 근처일 것이고, 스토리상 여기까지를 한 묶음으로 처리할 필요가 있어 위와 같이 병합했음을 알려둔다.
이전 퀘스트를 끝내고 열마리의부기와 대화하면 윈스턴에게 가 보라고 한다. 이번에는 특별한 조건이 없으니 그냥 가기만 해도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다시 윈스턴과 대화하면 퀘스트아이템인 [바싹마른나뭇가지] 20개를 요구한다. 해당 아이템은 스텀프, 다크스텀프, 엑스텀프, 다크엑스텀프 등 스텀프류 전체가 드롭한다.
해당 아이템을 20개 모은 뒤 다시 윈스턴과 대화하자.
그러면 윈스턴은 나뭇가지를 분석한 결과 현재 상황이 벌어지는 원인이 [스텀피]라고 하며 이를 없에 달라고 부탁한다.
스텀피는 고스텀프가 등장하는 [돌풍지대]맵에서 만날 수 있으며 마스터몬스터인 관계로 일정 시간간격을 두고 리젠되는 특성이 있다. 따라서 해당 맵을 들어갔을때 스텀피를 볼 수 없다면 다른 채널로 옮기거나 30분정도 사냥을 하면서 기다려야 한다.
스텀피는 1마리만 잡으면 되며 특별한 아이템을 요구하진 않는다. 잡고 윈스턴에게 돌아가자.
그러면 윈스턴은 이 소식을 열마리의부기에게도 전해달라고 부탁한다. 해당 내용을 전달하면 퀘스트 종료.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