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험가 전사, 마법사 직업군이 개편되었습니다.
- 모험가 생성 제한이 해제되었습니다.
- 전사, 마법사 직업군 집중 테스트를 위해 모험가 궁수, 도적, 해적 직업군의 전직이 일시적으로 제한됩니다.
- 원활한 테스트를 위해 모험가 전사, 마법사 직업군의 신규 스킬들은 마스터리북 없이도 마스터 레벨까지 SP를 투자할 수 있도록 조정되었습니다. 기존 스킬들의 경우 몽롱 할배를 통해 신비의 마스터리북을 지급받을 수 있고, 120레벨 전까지 SP 초기화 주문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모험가 마법사 직업군 레벨 업 시 지력 수치에 비례하여 MP가 추가로 증가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모험가 마법사의 전투 공식이 조정되었습니다.
- 모험가 캐릭터 생성 시 성별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모험가 기본 외형이 추가 되었습니다.
- 모험가 기본 장비가 변경 되었습니다.
<스킬 관련>
- 모험가에 각 직업별 특성화 스킬이 추가됩니다.
- 직업군에 따라 2차 전직 시 직업별 특성화 스킬을 자동으로 습득합니다.
- 특성화 스킬은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 직업 전직 시 자동으로 습득합니다.
- 별도로 SP를 투자할 필요가 없으며, 스킬 레벨은 1로 고정됩니다.
- SP 초기화 주문서에 의해 초기화되지 않습니다.
- 특성화 스킬을 잘 이해하여 활용하면 더욱 재미있는 플레이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특정 직업군의 경우 4차에서도 특성화 스킬을 습득합니다.
- 모험가 전사 직업군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1차 – 검사]
- 슬래시 블러스트 :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워리어 리프 : 점프 상태에서 전방으로 1회 더 점프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아이언 바디 : 효과가 조정되었으며 HP 증가 패시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워리어 마스터리 : 영구히 이동 속도, 점프력, 이동 속도 최대치 및 스탠스 확률을 증가시켜주는 신규 스킬입니다.
- 파워 스트라이크 : 삭제되었습니다.
- HP 증가 : 아이언 바디의 패시브 효과로 이동되었습니다.
- [2차 – 파이터]
- 콤보 어택 : 히어로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ON/OFF이며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콤보 카운터를 쌓을 수 있습니다.
- 브랜디쉬 : 데미지 조정과 함께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습니다.
- 콤보 포스 : 콤보 카운터를 소모하여 원거리의 적들을 당기는 신규 스킬입니다. 단, 끌려온 적들 중 기절한 적이 있으면 소모된 콤보 카운터를 돌려받습니다.
- 분노 : 기존 효과에 파워 리플렉션의 공격 반사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그라운드 스매쉬 : 삭제되었습니다.
- 러쉬 : 삭제되었습니다.
- 파워 리플렉션 : 분노 효과에 추가됨에 따라 삭제되었습니다.
- [3차 – 크루세이더]
- 브레이브 슬래쉬 :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돌진 : 4차에서 3차로 변경되었으며 이펙트 및 데미지, 적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추가로, 이제는 몬스터가 없어도 정해진 거리를 돌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패닉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재사용 대기 시간이 사라졌지만 일정 시간 내에 빠르게 다시 시전할 경우 콤보 카운터를 추가로 소모해야 합니다. 최대 10개까지 콤보 카운터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 샤우트 : 이펙트 및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콤보 시너지 : 누적된 콤보 카운터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 코마 : 삭제되었습니다.
- 매직 크래쉬 :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4차 - 히어로]
- 인사이징 : 콤보 카운터를 소모하여 강력한 공격을 하며 일정 시간동안 대상이 받는 모든 크리티컬 피해를 증가시키는 신규 스킬입니다.
- 레이징 블로우 : 데미지와 스킬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 매직 크래쉬 : 3차에서 4차로 변경되었습니다.
- 스탠스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1차의 워리어 마스터리 스탠스 효과와 중첩됩니다.
- 몬스터 마그넷 : 삭제되었습니다.
- 돌진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2차 – 페이지]
- 엘리멘탈 차지 : 팔라딘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서로 다른 속성의 차지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짧은 시간동안 엘리멘탈 차지를 1개씩 누적하여 최대 5개까지 누적할 수 있으며, 엘리멘탈 차지 1개당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누적한 엘리멘탈 차지 개수는 버프 아이콘의 숫자로 표기됩니다.
- 플레임 차지 : 기존 버프 형태에서 액티브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블리자드 차지 : 기존 버프 형태에서 액티브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플레임 차지로 인해 불타고 있는 적 공격 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페이지 오더 : 빛의 망치로 좌우의 적들을 자신에게로 당겨오는 신규 스킬입니다.
- 위협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파워 가드 : 삭제되었습니다.
- 그라운드 스매시 : 삭제되었습니다.
- 러쉬 : 삭제되었습니다.
- [3차 – 나이트]
- 라이트닝 차지 : 기존 버프 형태에서 액티브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블리자드 차지로 인해 빙결에 걸린 적 공격 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리스토네이션 : 쿨타임이 삭제되었으며 짧은 시간 내에 반복해서 재사용할 경우 회복량이 감소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최대 20회까지 반복 사용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한 횟수가 버프 아이콘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 돌진 : 4차에서 3차로 변경되었으며 이펙트 및 데미지, 적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추가로, 이제는 몬스터가 없어도 정해진 거리를 돌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위협 : 2차에서 3차로 변경되었습니다.
- 파라쇼크 가드 : 자신의 가드 확률 및 방어력을 파티원에게 나누어 주고 자신의 공격력을 높이는 신규 버프 스킬입니다. ON/OFF 스킬입니다.
- 컴뱃 오더스 : 플레임 차지와 블리자드 차지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패시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킬레스 : 4차에서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블레싱 아머 : 4차에서 3차로 이동되었으며 효과가 일부 조정되었습니다.
- 차지 블로우 : 시스템 변경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 플레임 차지 : 시스템 변경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 블리자드 차지 : 시스템 변경에 의해 삭제되었습니다.
- 매직 크래쉬 :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4차 – 팔라딘]
- 블래스트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해당 스킬에만 적용되던 패시브 효과 대신 충전된 엘리멘탈 차지 개수에 따른 버프 효과를 짧은 시간동안 얻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2개일 경우 크리티컬 확률이, 3~4개일 경우 몬스터 방어 무시 비율이, 5개일 경우 총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 디바인 차지 : 기존 버프 형태에서 액티브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으며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추가로, 라이트닝 차지에 의해 기절하거나 지속 피해를 입고 있는 적 공격 시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매직 크래쉬 : 3차에서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생츄어리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보이드 엘리멘탈 : 일정 시간동안 모든 속성 차지가 적의 속성을 일정 비율 무시하며 패시브 효과로 디바인 차지를 제외한 차지 스킬들의 데미지가 증가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 스탠스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1차의 워리어 마스터리 스탠스 효과와 중첩됩니다.
- 가디언 스피릿 : 범위 내 가장 가까운 1명의 아군을 살린 후 일정 시간 동안 되살린 아군과 자신이 무적 효과를 받는 신규 스킬입니다.
- 팔라딘 엑스퍼트 : 무기 숙련도와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방어력을 증가시키고 추가로 착용한 무기 타입에 따라 다른 효과를 증가시키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 어드밴스드 차지 : 엘리멘탈 차지 버프 지속 시간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아킬레스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블레싱 아머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몬스터 마그넷 : 삭제되었습니다.
- 돌진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2차 – 스피어맨]
- 비홀더 : 다크나이트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액티브로 시전하면 비홀더를 소환할 수 있으며, 소환된 비홀더는 일정 주기마다 주인인 다크나이트를 회복시킵니다. 다양한 연계 스킬들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비홀더를 전략적으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 피어싱 쓰루 : 깊게 찔러 가까운 적에게는 크리티컬 확률이, 멀리 있는 적에게는 더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 스피어 풀링 : 멀리 있는 적들을 자신의 앞으로 당겨오는 신규 스킬입니다.
- 아이언 월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 하이퍼 바디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 그라운드 스매시 : 삭제되었습니다.
- 러쉬 : 삭제되었습니다.
- [3차 – 버서커]
- 직업명이 ‘드래곤 나이트’에서 ‘버서커’로 변경되었습니다.
- 라만차 스피어 : 스킬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거대한 창을 휘둘러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스킬 키를 놓으면 전방으로 강력하게 내리꽂는 신규 스킬입니다.
- 돌진 : 4차에서 3차로 변경되었으며 이펙트 및 데미지, 적용 범위가 조정되었습니다. 추가로, 이제는 몬스터가 없어도 정해진 거리를 돌진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비홀더 도미넌트 : ON/OFF 스킬로, 한 번 시전하면 비홀더가 자유 공격 모드로 전환되며 더 이상 버프와 치유 스킬을 시전하지 않습니다. 한 번 더 시전하면 비홀더가 다시 주인의 곁으로 돌어와 버프와 치유 스킬을 시전합니다.
- 비홀더 쇼크 : 비홀더에게 주위 적들을 기절시키는 강력한 파동을 발사하도록 명령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비홀더는 주위에 적이 없다면 적을 만났을 때 명령을 수행합니다.
- 크로스오버 체인 : 일정 시간동안 현재 체력 비율에 따라 총 데미지가 증가하고 감소한 체력의 일정 비율만큼 받는 피해가 절대값으로 감소하는 신규 버프 스킬입니다.
- 로드 오브 다크니스 : 드래곤 저지먼트에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비홀더스 버프 : 4차에서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엘리먼트 레지스턴스 : 삭제되었습니다.
- 드래곤 버스터 : 삭제되었습니다.
- 드래곤 쓰레셔 : 삭제되었습니다.
- 새크리파이스 : 삭제되었습니다.
- 드래곤 로어 : 삭제되었습니다.
- 매직 크래쉬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드래곤 스트렝스 : 삭제되었습니다.
- [4차 – 다크나이트]
- 궁그닐 디센트 : 거대한 신화 속의 창을 단일 적에게 떨어뜨려 피해를 입히는 신규 스킬입니다.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더 큰 데미지를 입힐 수 있으며 적의 방어를 일정 비율 무시할 수 있습니다. 새크리파이스 버프 상태이거나 리인카네이션 상태일 때 재사용 대기 시간이 무시됩니다.
- 매직 크래쉬 : 4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새크리파이스 : 비홀더를 흡수하여 체력을 회복하고 일정 시간 동안 방어 무시 효과를 얻으며 궁그닐 디센트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되지 않도록 하는 신규 버프 스킬입니다. 단, 버프 상태에서 비홀더를 다시 소환할 경우 새크리파이스 버프가 해제됩니다.
- 스탠스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1차의 워리어 마스터리 스탠스 효과와 중첩됩니다.
- 리인카네이션 : HP가 0이 되면 어둠과의 계약에 따라 일정 시간 동안 죽지 않고 무적인 상태로 궁그닐 디센트를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신규 스킬입니다. 단, 무적인 동안 어둠과 계약한 숫자의 몬스터를 해치우지 못하거나, 보스 몬스터를 타격하지 못하면 정해진 시간이 끝난 후 죽게 됩니다. 재 발동 대기 시간 동안 머리 위에 모래시계가 표시됩니다. 또한 추가로 HP가 일정 수준 이상일 때 데미지와 이동속도, 크리티컬 확률과 최소 크리티컬 데미지가 향상됩니다.
- 어드밴스드 웨폰 마스터리 : 무기 숙련도와 크리티컬 최소 데미지, 물리 공격력을 증가시키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 비홀더스 리벤지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 다크 포스 : 리인카네이션 패시브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홀더스 힐링 : 비홀더 기본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 비홀더스 버프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몬스터 마그넷 : 삭제되었습니다.
- 돌진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비홀더 : 특성화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모험가 마법사 직업군 스킬이 조정되었습니다.
- [1차 – 매지션]
- 에너지 볼트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에너지 구체는 맞으면 폭발하여 다수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매직 가드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 텔레포트 : 2차에서 이동되었습니다.
- 매직 아머 : 기존 액티브에서 마법 방어력의 일정 비율만큼 물리 방어력이 증가하는 패시브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MP 증가 : 기존 효과 이외에 캐릭터 레벨에 따라 MP가 고정치로 증가하는 패시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2차 – 위자드(불,독)]
- 엘리멘탈 드레인 : 위자드(불,독)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주위 적들에게 자신이 입히고 있는 지속 피해 개수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단일 적에게 지속 피해를 다수 중첩시키더라도 그 개수만큼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중첩 개수는 버프 아이콘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 플레임 애로우 : 이펙트와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매직 부스터 : 3차에서 이동되었습니다.
- MP 이터 : 마스터 레벨이 조정되었습니다.
- 이그나이트 : 화염 마법으로 적을 공격하면 일정 확률로 맞은 위치에 불의 벽을 생성하여 적들을 불태웁니다. 해당 피해는 적을 처치할 수 있으며, 엘리멘탈 드레인으로 카운트되지 않습니다.
- 슬로우 : 삭제되었습니다.
- 텔레포트 : 1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3차 – 메이지(불,독)]
- 포이즌 미스트 : 이펙트와 데미지가 조정되었습니다.
- 슬라임 바이러스 : 맹독 슬라임 바이러스를 소환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슬라임은 주위 적을 공격하여 지속 피해를 입히며, 자신에게 피해를 입던 적이 죽으면 2개로 분리됩니다. 하나의 적에게는 한 마리의 슬라임만 지속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슬라임이 입히는 지속 피해는 엘리멘탈 드레인에 카운트됩니다.
- 엘리멘탈 어뎁팅(불,독) : 불과 독의 장막으로 자신을 뒤덮어 상태 이상을 최대 MP의 일정 비율을 소모하고 방어 후 일정 확률로 보호막을 재생성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최대 3회까지 재생성되며 재생성에 실패 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적용됩니다. 추가로 영구히 상태 이상 저항 및 모든 속성 내성이 증가합니다.
- 엘리먼트 앰플리케이션 : 스탯 공격력에 반영되며 이에 따라 지속 피해도 증가합니다.
- 마나 번 : 화염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의 MP를 불태운 뒤 불태운 MP량에 비례하여 방어력을 무시한 추가 피해를 입히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단, 적의 MP가 지나치게 낮을 경우 발동이 제한됩니다.
- 씰 : 삭제되었습니다.
- 매직 부스터 : 2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파이어 데몬 : 삭제되었습니다.
- [4차 – 아크메이지(불,독)]
- 퍼번트 드레인 : 위자드(불,독)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엘리멘탈 드레인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 페럴라이즈 : 불 속성 공격으로 변경되었으며, 지속 피해는 엘리멘탈 드레인에 카운트됩니다.
- 메테오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단일 메테오가 적에게 떨어져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플레임 헤이즈 : 단일 적에게 타오르는 불길을 선사하여 지속 피해를 입히고 적이 지속 피해를 입는 동안 부딪혀도 데미지를 입지 않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해당 지속 피해는 엘리멘탈 드레인에 카운트됩니다.
- 이프리트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숙련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스터 매직 : ON/OFF 스킬에서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케인 에임 : 중첩 개수를 버프 아이콘의 숫자로 표기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 빅뱅 : 삭제되었습니다.
- [2차 – 위자드(썬,콜)]
- 프리징 이펙트 : 위자드(썬,콜)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얼음 속성 마법으로 공격 시 적을 빙결시켜 느리게 만들고, 최대 다섯 번까지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로, 빙결 상태의 적을 공격할 때 빙결 중첩된 횟수에 비례하여 크리티컬 확률이 증가합니다. 중첩된 빙결 횟수는 몬스터의 머리 위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 콜드빔 : 이펙트가 변경되었으며 다수 공격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 선더 볼트 :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칠링 스탭 : ON/OFF 스킬로 ON 상태일 때 텔레포트를 시전하면 텔레포트로 이동한 거리가 즉시 얼어붙어 위를 지나는 적들에게 빙결 상태를 중첩시킬 수 있습니다.
- 매직 부스터 : 2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슬로우 : 삭제되었습니다.
- 텔레포트 : 1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3차 – 메이지(썬,콜)]
- 아이스 스트라이크 : 범위가 조정되었으며 조정된 범위에 맞춰 이펙트가 수정되었습니다.
- 글레이셜 체인 : 기존 4차에서 3차로 이동되었으며 쿨타임이 삭제되었습니다.
- 선더 스톰 : 번개 구름을 소환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번개 구름은 천천히 따라오며 적들에게 번개를 쳐 피해를 입힙니다. 구름 아래의 적들이 적을수록 더 큰 피해를 입힐 수 있으며, 일정 거리 이상 떨어지게 되면 자연적으로 소멸합니다.
- 엘리멘탈 어뎁팅(썬,콜) : 얼음과 번개의 보호막을 펼쳐 상태 이상 공격을 방어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상태 이상 공격에 당하면 보호막이 발동하여 일정 시간동안 모든 상태 이상을 막아줍니다. 추가로 영구히 모든 속성 및 상태 이상 저항이 증가합니다.
- 엘리먼트 앰플리케이션 : 스탯 공격력에 반영되며 이에 따라 지속 피해도 증가합니다.
- 프로즌 브레이크 : 빙결 상태의 적 공격 시 중첩된 빙결 수에 비례하여 적의 방어를 무시하는 신규 패시브 스킬입니다.
- 썬더 스피어 : 삭제되었습니다.
- 아이스 데몬 : 삭제되었습니다.
- 매직 부스터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씰 : 삭제되었습니다.
- [4차 – 아크메이지(썬,콜)]
- 프로스트 이펙트 : 위자드(썬,콜)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프리징 이펙트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 체인 라이트닝 :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프리징 브레스 : 스킬 키를 누르고 있는 동안 적들을 모두 행동 불가 상태로 만들며 추가로 방어력을 감소시키는 신규 액티브 스킬입니다. 스킬을 시전하고 있는 동안 시전자는 얼음의 보호를 받아 어떤 피해도 무효화하지만 이동할 수 없습니다.
- 블리자드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단일 블리자드가 적에게 떨어져 추가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프로즌 오브 : 사방으로 얼음 파편을 튀기며 적들에게 피해를 입히는 오브를 소환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오브는 적들을 공격할 때는 느리게, 적들이 없을 때는 빠르게 전진합니다. 오브 근처의 적들은 빠른 속도로 빙결이 중첩됩니다.
- 엘퀴네스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영구적으로 숙련도 증가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마스터 매직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케인 에임 : 중첩 횟수가 버프 아이콘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 빅뱅 : 삭제되었습니다.
- 글레이셜 체인 : 3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2차 –클레릭]
- 블레싱 앙상블 : 비숍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자신의 버프 효과를 받고 있는 파티원의 수만큼 자신의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추가로, 비숍 계열이 포함된 파티는 비숍 계열 한 명 당 20%의 파티 보너스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단, 최대 3명까지만 적용되며 파티원 간의 레벨 차이가 크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자신의 효과는 자신에게 적용되지 않습니다.
- 홀리 애로우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습니다.
- 힐 : 치유 효과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추가로 주위 언데드가 아닌 적들에게 다음 공격의 피해를 20% 증가시키는 상태 이상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효과는 한 번 발동하면 사라집니다.
- 매직 부스터 : 3차에서 2차로 이동되었습니다.
- 텔레포트 : 삭제되었습니다.
- [3차 – 프리스트]
- 샤이닝 레이 : 스킬 범위가 조정되었으며 조정된 범위에 맞추어 이펙트가 변경되었습니다.
- 홀리 파운틴 : 성스러운 힘을 소환하여 파티원이 근처에서 ↑키를 누르면 체력을 회복하게 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최대 횟수는 정해져 있으며 포탈 근처에는 소환할 수 없습니다.
- 디바인 프로텍션 : 사용 시 성스러운 힘으로 나쁜 기운을 막아주는 보호막을 시전하는 신규 스킬입니다. 추가로 상태 이상 내성과 모든 속성 저항을 증가시키고 디스펠 시전 시 회복시킨 파티원 수에 따라 디바인 프로텍션의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미스틱 도어 : 스킬 시전 시 필요 아이템이 삭제되었으며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습니다.
- 디스펠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디스펠에 의해 상태 이상이 해제된 파티원의 수에 따라 디바인 프로텍션의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4차 – 비숍]
- 블레싱 하모니 : 비숍 계열의 특성화 스킬입니다. 블레싱 앙상블의 효과를 증가시킵니다.
- 엔젤 레이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빛의 검이 지나가는 곳에 있는 아군을 치유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 제네시스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재사용 대기 시간 중 빅뱅 시전 시 풀 차지로 시전됩니다.
- 빅뱅 :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으며 풀 차지로 시전 시 피해를 입은 적은 방어력 감소 효과를 받게 되며 해당 효과는 최대 8번까지 중첩됩니다. 중첩 횟수는 몬스터의 머리 위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 리저렉션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으며 이펙트가 리뉴얼되었습니다.
- 어드밴스드 블레스 : 마스터 레벨이 변경되었습니다.
- 마스터 매직 : 패시브로 변경되었습니다.
- 아케인 에임 : 중첩 횟수가 버프 아이콘에 숫자로 표기됩니다.
- 4. 일부 스킬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아란]
- 스위프트 무브의 스킬 설명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에반]
- 일루전 – 애드 레인지 스킬을 배웠을 때 일루전의 공격 범위가 줄어들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와일드헌터]
- 램피지 애즈 원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였습니다.
- 5. 배틀 메이지의 스킬이 본 서버 버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는 추가 수정을 위한 작업으로 차후 기존 컨셉트를 유지하는 한도 내에서 보다 발전된 방향으로 개편해드릴 예정입니다.
<아이템 관련>
- 1. 다음의 장비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 블루 머플러 한벌 (Lv. 0)
- 퍼플 머플러 한벌 (Lv. 0)
- 레드 머플러 한벌 (Lv. 0)
- 블루 머플러 한벌 (Lv. 0)
- 퍼플 머플러 한벌 (Lv. 0)
- 옐로우 머플러 한벌 (Lv. 0)
- 옐로우 어드벤쳐 신발 (Lv. 0)
- 퍼플 어드벤쳐 신발 (Lv. 0)
- 테스트 서버에 패치 되는 내용은 정식서버에 적용되지 않거나 수정이 되어서 반영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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